한 사람의 인생을 바꾼 7가지 선물 (7)

가브리엘 대천사를 만난 데이비드 폰더씨.

    믿음은 자기가 보지 못하는 것을 믿는 마음가짐 입니다. 믿음의 포상은 궁극적으로 자신이 믿는 것을 보게 되는 것이지요. 데이비드 폰더, 당신은 당신 자신이 믿음을 가진 사람이라고 생각합니까?
     위대한 지도자들, 성공한 사람들은 다른 사람들의 기준으로 볼 때 결코 현실적인 사람들이 아니었습니다. 성공한 사람들은 때때로 괴짜라는 칭호를 듣기도 했는데 그들은 부정적인 예상이나 느낌은 아예 무시하거나 듣지 않으면서 앞으로 나아갔습니다. 그들은 ‘그건 안돼’ 라는 말을 인정하지 않음으로써 하나씩 하나씩 위대한 일을 이루어 나갔습니다. 바로 이런 이유에서 젊은이들은 ‘이것은 안돼’ ‘저것은 안돼’  하고 한계를 두는 행동은 절대 하지 말아야 합니다. 하나님께서는 벌써 여러 세기 동안  ‘이건 왜 안돼?’ ‘저건 왜 안돼?’ 하고 따지면서 바로 그런 일을 성취하는 사람들을 기다리고 계십니다.
    상황이 사람을 앞으로 밀거나 뒤로 당기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상황은 곰곰히 연구해야 할 일상의 교훈이고 또 새로운 지식과 지혜를 얻는 터전입니다. 일상생활에 지식과 지혜를 잘 응용하면 좀 더 밝은 내일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우울해하는 사람은 현재의 자기 상황에만 몰두하고 그가 앞으로 고쳐나갈 수 있는 상황에 대해서는 깊이 생각하지 않는 사람입니다.
     인생이라는 게임에서 하프타임의 스코어는 정말 아무것도 아닙니다. 인생의 비극은 인간이 그 게임에서 진다는 것이 아니라 거의 이길 뻔한 게임을 놓친다는 것입니다. 인간인 당신이 도망치고 우회하는 것은 올바른 이해가 부족하기 때문입니다. 당신은 믿음이 없기 때문에 그 게임을 놓쳐버리는 겁니다.
      당신은 계속 회피하기만 하면 위대함의 상태로 들어갈 수가 없습니다. 우회는 힘을 길러주지 않습니다. 우회는 인생의 교훈을 주지 않습니다. 당신과 당신이 이루고자 하는 위대한 일 사이에는 언제나 거인같은 장애물이 도사리고 있습니다. 우회는 당신의 앞길을 조금도 편안하게 해주지 않습니다. 또 원하는 목적지로 데려다 주지도 못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상황이 나쁘면 뒤로 물러섭니다. 앞길이 험난하면 속도를 늦춥니다. 그러나 이런 순간들이야말로 당신의 미래가 당신의 어께 위에 걸린 바로 그 순간입니다. 펄떡거리고 고동치고 제지할 수 없는 운명의 힘이 당신의 정맥 속으로 빠르게 흘러가는 순간인 것입니다. 재난과 고난의 시기는 언제나 위대한 사람들을 만들어내는 배경이었습니다. 가장 강한 쇠는 가장 뜨거운 불에서 만들어집니다. 가장 밝은 별은 가장 깊은 어둠에서 빛을 내뿜는 것입니다.
      당신은 7가지 결단사항을 한 번에 하나씩 24일간 숙지하십시오. 그 기간동안 매일 두 번씩 큰소리로 읽으세요. 아침에 잠 깨어서 한 번, 저녁에 잠들기 전에 한 번, 이렇게 두 번을 읽으십시오. 단 하루도 걸러서는 안 됩니다. 각각의 결단사항은 당신이라는 존재의 일부분이 되고, 당신의 가슴속에 깊이 새겨져 영혼의 일부가 되어야 합니다. 또한 남들과 이 7가지 결단사항의 선물을 널리 나누도록 하십시오. 이 지혜를 받아들여 적극 실천하는 사람은 위대하게 되고 또 남들에게 영감을 주어 그들까지도 위대한 사람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당신이 선택하는 대로 당신의 미래가 결정될 것입니다. 명심하십시오. 당신의 선택에 따라 당신의 미래가 달라진다는 것을. 하나님께서는 이 7가지 결단을 통하여 당신에게 놀라운 힘을 주셨습니다. 하지만 하나님께서는 당신에게 자유의지도 주셨습니다. 당신이 이 지혜를 따르지 않고 또 이 지혜의 힘을 활용하지 않기로 선택한다면, 당신의 미래는 영원히 사라지고 말 것입니다.

    성공을 위한 일곱 번째 결단

          나는 어떠한 경우에도 물러서지 않겠다.

    나는 이제 퍼즐의 마지막 조각을 맞추어 넣는다. 나는 인간에게 부여된 가장 큰 힘, 즉 선택의 힘을 갖고 있다. 오늘 나는 어떠한 경우에도 물러서지 않는 것을 선택한다. 나는 더 이상 망설임의 세계에서 살지 않는다. 나는 물에 선 갈대처럼 이리 저리 흔들리지 않겠다. 나는 내가 원하는 결과를 안다. 나는 나의 꿈에 꼭 매달린다. 나는 나의 길을 바꾸지 않는다. 나는 뒤로 물러서지 않는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지치고 힘든 상황이 오면 뒤로 물러선다. 나는 그 ‘대부분의 사람들’이 아니다. 나는 대부분의 사람들 보다 강하다. 평균적인 사람은  다른 사람과 자신을 비교한다. 그렇게 하기 때문에 그들은 평균적인 사람인 것이다. 나는 나 자신을 나의 잠재력과 비교한다. 나는 평균적인 사람이 아니다. 나는 힘든 상황을 승리의 전주곡으로 생각한다.
    어린 아이는 실제 걷기까지 얼마나 많이 걷기 연습을 해야 하는가? 나는 어린아이보다 더 많은 힘을 갖고 있는가? 더 많은 이해심을 갖고 있는가? 내가 실제로 성공하려면 얼마나 더 많이 노력해야 하는가? 어린아이 시절 나는 이런 질문을 하지 않았다. 그 질문의 대답은 중요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어떠한 경우에도 물러서지 않음으로써 나의 결과 나의 성공은 보장된다.
    나는 어떠한 경우에도 물러서지 않겠다. 나는 결과에 집중한다. 내가 바라는 결과를 이루기 위해서 그 과정을 즐기지 못해도 개의치 않겠다. 내가 결과에 집중하면서 그 과정을 계속하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 운동선수는 훈련의 고통을 즐기지 않는다. 운동선수는 훈련을 완수했다는 결과를 즐긴다. 어미 매는 무서워서 떠는 새끼 매를 둥지에서 꺼내와 벼랑 아래로 떨어뜨린다. 날기를 배우는 고통은 결코 즐거운 경험이 아니다. 하지만 어린 매가 하늘을 향해 솟구칠 수 있을  때 그 고통은 순식간에 잊혀진다.
     뱃전을 강하게 때리는 폭풍우를 두려움에 떨면서 바라보는 선원은 엉뚱한 해로를 선택하게 될 것이다. 그러나 현명하고 노련한 선장은 그의 시선을 등대에 고정시킨다. 그는 자신의 배를 특정한 장소로 직접 인도함으로써 불편함의 시간을 줄일 줄 안다. 등대에서 흘러나오는 불빛에 시선을 고정시킴으로써 단 한 순간의 낙담도 끼여들지 못하게 한다. 나의 빛, 나의 항구, 나의 미래가 시야에 있다고 생각한다!
     나는 어떠한 경우에도 물러서지 않겠다. 나는 커다란 믿음을 가진 사람이다.
     앞으로 나는 나의 밝은 미래에 대하여 믿음을 가지겠다. 나의 믿음을 의심하며, 나의 그런 의심을 믿으며 너무 많은 시간을 허송했다. 앞으로는 그런 일이 없을 것이다. 나는 나의 미래에 믿음을 가지고 있다. 나는 앞을 내다본다. 나는 계속 전진할 수 있다.
      나는 이성보다 믿음이 더 훌륭한 인도자라고 생각한다. 이성은 한계가 있지만 믿음은 한계가 없다. 믿음은 기적을 만들어내는 힘이 있기 때문에 나는 나의 생활에서 그런 기적을 기대한다. 나는 내가 보지 못하는 미래를 믿는다. 그것이 바로 믿음의 핵심이다. 이러한 믿음의 보상은 내가 믿는 미래를 보게 해주는 것이다.
     나는 피곤함에도 불구하고 계속 앞으로 나아가겠다. 나는 결과에 집중한다. 나는 커다란 믿음을 가진 사람이다.
     나는 어떠한 경우에도 물러서지 않겠다.